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방탄소년단> 노력형 천재 슈가/ 지민 구오즈 사랑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21:45

    #bts#방탄 소년단#슈가 https://youtu.be/5XaR하나 KRbx하나 I


    방탄소년단이 되기에는 다들 대구에서 곡 작업으로 유명했다고 하던데...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만.슈가는 방탄 멤버 중에서도 남준과 함께 곡을 만들고 작업하는 프로듀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거에 대해서 프로듀싱 하시는 분이 분석한 영상입니다. 아미들을 잘 아실 텐데 아이돌에 대해서 잘 모르는 본인, 요즘 아이돌들이 본인답지 않게 노래들을 직접 만들어 보는 특히 방탄소년단처럼 하본인부터 열까지 본인답지 않은 자들의 곡을 만들어내는 아이돌들이 낯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프로듀스 하는 분들은 스피커를 2개의 사용 같아요. 허그 아인의 스피커를 임금 인상한다고 객관적이 아니므로 2개를 쓰고 객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나도 방금 알았습니다. 소음악 작업에 대해 아는 것이 없긴 해요.^^ 오디아 인터페이스도 최상급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고의 사양을 갖추고 작업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ㅋ


    >


    마이크도 최상급. 이 마이크로 주로 녹 소리를 나요.그리고 수학의 작업 공간에 투자된 설비 금액은 기기만 약 3000만원쯤 될까 봅니다. 그래서 곡 작업을 하려면 돈이 많이 들고, 빌리는데 비싼 것 같아요. 가끔 초대가 작업실을 빌려 곡 작업을 한다면서 소리를 편하게 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고 하던데... 3000만원만 아니라 방 소리 체계마저 제대로 갖추려면 투자 금액이 꽤 본인 것 같습니다.


    >


    곡 작업, 프로듀싱을 한다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 과정인 것 같아요.하루의 절반을 이곳에서 보낸다는 죠은국의 스토리에 " 먹는다구 합니다"는 슈가.


    >


    전자 sound를 만드는 것은 하나 3세부터 드렸다고 합니다. 대구에서 슈가가 프로듀싱을 많이 했다는 사실은 진실인 것 같아요. 하나 4년이나 언론을 하고 왔네요. 나이는 어리지만 경력으로 까다로운 사람에게도 뒤지지 않아요. 고론 슈가의 능력을 알고 방시혁 피디가 발탁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유튜버에 의하면 작곡은 해볼만하지만 편곡은 스토리가 어렵다고 합니다.슈가가 만든 곡이 90곡이지만 검색하면 수학은 편곡까지 했어요.


    >


    수란도 있고 요즘은 헤이즈 앨범도 있어요.작곡은 재능이 필요하다고 말할 거야. 작곡은 멜로디만 만드는 건데 이건 재능이 있어야 한대요.그러나 사운드를 만드는 편곡은 99Percent가 노력이라는 것이다. 편곡 과정이 만리장성을 쌓도록 만들어졌고, 자신 있어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육지자굴판다'라고 하죠. 그래서 굉장히 쓸쓸한 작업이라 이렇게 유명한 아이돌 가수가 되면 편곡 작업을 하고 싶지 않아요.그렇죠. 자신만만하고 육지를 파듯이, 만리장성을 쌓은 것처럼, 정작 자신의 사운드를 만들어 가야 하는 편곡 작업을 굳이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재능이 아니라 노력이 필요한 과정이라는 거죠.정신수양과정과 비슷하고 작곡자의 평균수명이 짧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어떨 때는 대인관계도 포기해야 하는 외로운 자신만의 싸움인 것 같아요.근데 슈가는...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이렇게 곡 작업을 위해서 작업실에서 먹고 자고...왜 슈가가 무기력했는지 충분히 알 것 같아요피곤할텐데...그리고 슈가가 진짜... 위대해 보여요.노래도 그렇고, 곡을 만드는 남준도 그렇지 않을까...것인데 어떻게 그 열악한 1정을 소화하는 거야. 알고 자신이기 때문에 더 놀랐습니다.


    >


    >


    >


    작업실에서 곡 작업을 하다가 지친 슈가. 그런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슈퍼가드. 의 생각도 있잖아요.원래 슈가는 농구를 잘한다고 알려져 있고, 그 이름 그대로 가드 역할을 했다고 들었습니다.슈팅가드인 슈가자는 육상 경기를 다 안 봐서 몰랐는데 슈가... 진짜 농구 잘하시네요.전혀 운동을 잘 못하잖아요. 피부가 당신들의 무희이기 때문에 그런 편견을 주는 외모라도 있겠지 당신들의 하얀 광택이 나고, 햇빛 한번 보지 않고 살았을 텐데 이렇게 골인을 시원하게 하는 걸 보니 놀랐습니다.슈가, 못할 거 없어요! 대박이지.생활천재라 할 정도로 아는 것도 많고, 누구보다 생활력도 강한 슈가인데 곡작업에 대한 열정도 대단하고, 음악적 재능도 뛰어나고, 게다가 운동까지 할 수 있는 걸 보면....노력도 위대하지만 타고난 부분도 특별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https://youtu.be/cV8ywsfRsaI


    >


    >


    >


    #지민 방탄밤으로 올린 뉴욕타입니다.스퀘어 공연의 작은 시 영상이다.제일 하트하트는 지민이가 춤추면서 재킷이 머리 위로 올라가고, 깜짝 놀라는 소리에도 유연하게 무대를 끌어당기는 것인데 저는 마지막 지민의 모습이 더 좋습니다.


    >


    자켓을 두툼하게 쓰면서 춤을 추는 지민이도 멋있긴 한데.


    >


    마지막으로 좀 멀리 있는 뷔에게 와달라고 하면서 같이 인사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어요.슈가가 새해 카운트에서 같이 인사하려고 모이는 곳을 모이면, 지민이 무대에서조차 뷔가 좀 멀리 있으니까, 친구들에게 신경을 쓰는 것을 보고.... 항상 팀을 보고 팀을 나쁘지는 않아 하는 지민의 인생이 자연스럽게 보여서 감동했어요.본보야지 게임해도~ 태형이 챙겨줘서 몸이 안 좋아서 미리 자도~ 이불 덮고 슈가형 텐트에서 자는데 추울까봐~ 핫팩을 흔들어 열 개인에게 해주고 태형이가 취했어요.힘들어하면 챙겨주고, 태형이가 승마하고 엉덩이에 멍든다고 아파하면 마사지해주고, 아육대에서 슈가가 농구하는데 발이 아프다고 하니까 지민이가 역시 마사지해줬어요.지민이는 유전자 검사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마지막 장면에서 보는 지민이가 구오즈에 너무 예뻐서 혼자 나쁘지 않고 요리 캡쳐를 했어요. 아직 유튜브를 다운받아서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들어서... 아무렇게나 캡쳐를 했어요.한 번 보시면 저처럼 감동하실 겁니다.물론 아미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스토리다.


    >


    >


    슈거와 지민이에 대해서 당 1은 쉽게 정리하고 갑니다. 방탄소년단은 알고 나쁘지 않아서 즐겁고 행복한 것도 많지만 이렇게 배워야 할 것도 많고.그들의 가치와 태도를 몇 프로 나쁘지 않게 피우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지연 교수가 어리지만 존경합니다라는 내용을 여러 번 말하는지 저도 방탄소년단을 알고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늘 그런 것처럼 실감합니다.쟤네는 진짜... 존경해요! 그래서 항상 더 살아야 한다고 생각해요.요즘 가끔 많이 생겨서 좀 느슨해요.다시 한 번 발동해 볼까요? . ​ 당 1번 탄 이들의 아름다운 사연에 감동하면서 충만한 하루 되시기파라프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